무인코딩 아이폰 아이패드 동영상 플레이어 Replayer입니다.

외국 영화나 드라마 볼때 꼭 필요한 자막에 관해서 말씀을 드릴까 합니다.

자막과 관련해서 신경써야 할 점으론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자막의 해당 언어에 따른 인코딩 타입을 설정해 줘야하는 문제
2. 싱크가 잘 맞는 자막을 구하거나, 직접 싱크를 조정해 줘야 하는 문제
3. 어학 공부등을 할때엔 통합자막을 구해야 하는 문제.

Replayer는 이 모든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했다고는 말씀드릴 수 없지만, 어느 정도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번째로, Replayer에서는 언어에 따른 인코딩 타입을 설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어플에서 알아서 인코딩 타입을 설정해 줍니다. 아직 모든 국가의 언어에 대해서 지원되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혹시 안되거나, 이상하게 표시되는 자막이 있으면 저희쪽으로 메일을 주시기 바랍니다.(어플에서  직접 저희쪽으로 메일을 보낼 수 있도록 메일주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번째로, 자막이 한두대사 건너 차이가 나거나 할때 간단히 자막자체를 왼쪽 오른쪽으로 스윕(Swipe) 시킴으로 표시되는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아래 동영상 참고)

 

또 미세하게 조정코자 할때에는 자막 아이콘을 눌러 0.1초(100ms)단위로 타이밍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아래 동영상 참고)

 

세번째로, 통합자막. 이제까지는 동시에 두개 언어의 자막을 보려면 통합자막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그러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임의의 두 언어의 자막을 구하셔서(파일 이름이 같을 필요가 없음) 아래처럼 한 영상을 선택후 상세보기 버튼을 눌러 이 영상과 매치되어 보여질 자막 2개를 고르시면 그냥 통합자막처럼 2개의 자막이 동시에 보여집니다. 이때

– 자막 크기 : 양손으로 잡아당겨 늘이시고
– 자막 위치 : 직접 손으로 드래그 하시고
– 자막 색상 : 손으로 더블탭(두번 톡톡 건드림)
하셔서 원하시는 대로 조정하시면 됩니다.

자막 크기위치/색상 조정은 숟가락으로 말고 손(가락)으로 직접 조정하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하시면 해당 언어의 자막만 구하시면 왠만한 국가의 언어들은 다음 예처럼 대부분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Replayer 통합 자막 적용 예 

그럼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 취업을 위해 스펙을 쌓으시는 분, 동시통역사 공부를 하시는 분, 등등 모든 외국어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누구처럼 아예 해외에서 살면서 배울 수 있다면 제일 좋겠지만 형편이 안되면 어쩌겠습니까!? 하늘(도 무심하시지..) 탓할게 아니라, 이렇게라도 해야되지 않겠습니까!?

아직은 좀 아닌거 같지만, 조만간 언젠가는 외국애들이 저희 한국어를 배울려고 기를 쓰고 공부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그때를 기다리며…

Advertisements